며칠전 온라인몰에서 ISP 결제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해서 고생했는데요, 처음에는 은행을 방문하거나 카드사에 연락해야 하는 줄 알았는데, 찾아보니 홈페이지나 어플에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더라구요. 저처럼 ISP 비밀번호 변경하실 분은 따라해 보세요.
ISP 비밀번호 3회 오류 시, 해당 인증서를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는데요, 자동으로 해지되기 때문에 재발급 받아서 비밀번호를 변경하면 됩니다. 각 카드사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ISP 신청, 등록"에서 변경하거나 어플에서 "결제비밀번호 변경"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ISP 비밀번호 오류 시, 재발급 받아서 비밀번호를 변경하면 됩니다."
저는 국민카드 홈페이지를 이용할 텐데요, 비씨카드나 어플을 통한 ISP 비밀번호 변경 방법은 하단을 참고하면 됩니다.
■ 국민카드
1. 국민카드 홈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서비스>결제서비스>일반결제(ISP)>ISP 신청 및 관리"로 이동하면 됩니다.
2. 신청이나 관리 메뉴에서 "ISP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3. 카드번호, 유효기간 등의 카드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4.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면 됩니다.
5. 휴대폰이나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하면 됩니다.
6. 마지막으로 결제비밀번호를 설정하면 됩니다.
7. 등록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BC카드
1. 비씨카드 홈페이지에서 ISP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방법인데요, 상단에 있는 "카드서비스>상거래안심>paybooc(페이북) 서비스"로 이동하면 됩니다.
2. "ISP 결제" 메뉴에서 "ISP 등록" 버튼을 통해 재발급 받으면 됩니다. 나머지는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 ISP/페이북 어플
1. 오른쪽 위에 있는 메뉴에서 "결제관리>결제비밀번호 변경"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2. 카드번호와 유효기간 등의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3. 약관에 동의한 다음, 휴대폰이나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하면 됩니다.
4. 마지막으로 결제비밀번호를 설정하면 완료할 수 있습니다.
5. 어플에 카드 등록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ISP 비밀번호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결제할 때 잘못 입력한 ISP 비밀번호 오류는 재발급 받아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지만, 카드 비밀번호 오류 시에는 은행(카드, 신분증 지참)을 방문하거나 카드사에 연락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