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ce: 공 방향 바꾸기
추억의 퐁 게임을 아주 높은 난이도로 즐기는 아케이드 게임입니다. 퐁 게임은 아주 고전게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단순하게 좌우 쪽에 보이는 패들을 움직이면서 혼자, 혹은 친구들과 탁구나 테니스처럼 즐길 수 있었죠.
바로 이 퐁 게임을 조금 색다른 관점에서 즐길 수 있게 만들어졌습니다. 처음 게임이 시작될 때 공이 움직이는 장면이나 패들이 움직이는 장면 등에 큰 이상은 없어 보이는데요, 오른쪽 패들로 공이 빠져 나갈 수 있게 Space 키를 클릭해 보세요.
Space 키를 한 번 클릭할 때마다 각도가 팍팍 꺾이면서 공의 방향이 달라진답니다. 이 특성을 이용해 오른쪽 패들을 뚫고 나갈 수 있다면 전혀 다른 퐁 세계가 펼쳐지죠. 하나의 화면마다 설정되어 있는 퍼즐 요소들을 계속해서 극복해 나가야 한답니다.
초반 장면에서는 큰 어려움이 없겠지만, 조금씩 시간이 지나고 공간이 이동하면 움직이는 장애물이나 무서운 뾰족 벽 같은 위험 요소들이 등장하게 됩니다. 저도 처음에는 그냥 쉬운 퍼즐 게임 정도로 생각했었는데 난데 없는 퐁 게임 음모론 같은 게임이 되어 버리는군요.
그만큼 게임을 진행할 때마다 점점 색다른 분위기와 장애물 때문에 어려움이 증폭되게 됩니다. 이런 어려움을 하나씩 극복해 나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1인용으로 즐길 때는 단순히 Space 키만 움직이면 되지만, 3인용으로 할 때는 각각의 키 설정이 있으므로 이걸 잘 참고해서 패들을 직접 움직이면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왼쪽 한 사람, 오른쪽 한 사람, 그리고 공을 조종하는 사람 등 3명이서 즐길 수 있죠. 그냥 둘이서 할 때는 패들만 조종해서 간단한 퐁 게임을 플레이하면 됩니다.
혼자서 플레이할 때는 AI들이 알아서 움직여 주므로 공을 조종하는 데만 신경 쓰면 되겠네요. 가장 잘 기억해야 할 것은 한 번 빠져 나간 지점으로 다시 되돌아오지 않도록 패들의 움직임을 잘 이용하는 것입니다.
누구나 쉽게 즐기던 고전게임을 나쁜 악당이 가져가서 새롭게 내 놓은 듯한 분위기입니다. 추억을 되살리면서 조금은 색다른 퐁에 도전해 보고 싶으신 분이라면 지금 바로 플레이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