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어디든 갈 수 있는 진격의 지렁이 두뇌게임 Apple Worm

by gangaya 2017. 1. 20.
반응형




방향키: 지렁이 이동  





어수룩하게 생긴 지렁이를 조종해서 화면 오른쪽 끝에 있는 포털로 이동해 나가는 진격의 지렁이 두뇌 퍼즐 게임입니다. 사과를 먹으면 몸이 점점 늘어나기 때문에 제대로 생각을 해 가면서 지렁이를 미로퍼즐 안에서 이동시켜야 하네요.



처음에는 아주 짧은 몸매를 하고 있기 때문에 위나 아래, 옆으로의 이동이 무척 간편합니다. 하지만 사과를 먹게 되면 몸이 늘어나면서 길이 끊어진 곳을 지난다거나 함정처럼 깊은 곳을 이동할 때 애를 먹게 되네요.



다음 레벨로 이동할 수 있는 포털은 화면 오른쪽에 검게 소용돌이치고 있습니다. 여기를 가기 위해서 열심히 사과를 먹고 길을 건너야 하죠. 



저도 나름 머리를 쓰면서 플레이한다고 했는데, 실제로는 8 레벨에서 해법을 찾지 못하겠네요. 그만큼 생각하면서 풀어야 하는 게임입니다. 만약 중간에 지렁이가 오도가도 못 하는 상황이 발생하면 왼쪽 위의 되돌리기 버튼이 반짝이게 되네요.



이 버튼을 누르면 해당 레벨을 다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재실행은 몇 번이든 가능하니까 천천히 해법을 고민해 볼 시간은 많군요.



몸을 공중으로 띄운다거나 할 때는 거꾸로 함정에 쏙 빠져 버리는 상황이 되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이런 때는 아무리 함정 안에서 움직여 봐도 더 이상 이동할 수 없게 되죠.

그리고 공중에 포털이 붕 떠 있는 상태라면 여기까지 지렁이의 몸이 닿을 수 있게 길이를 늘려서 도전해야 합니다. 공중으로 올라갔다가 내려왔다가 하면서 정말 곰곰이 생각해 봐도 모를 상황이 계속 생기네요. 역시나 미로퍼즐이라고 할 만합니다.



이번 기회에 자신의 뇌 연령이 얼마나 발달했는지를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어디든 갈 수 있는 진격의 지렁이와 함께 자신의 뇌를 단련시켜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