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아이허브에서 주문한 제품이 파손된 채 배송되었는데요, 이렇게 심하게 파손된 경우는 처음이라 반품 신청을 하기로 했답니다. 전 반품 교환을 원했는데, 결론은 환불 처리가 되었네요. 예전보다 포장이 꼼꼼하지 못해서 요즘은 좀 불안해요.
검색해 보니 아이허브 환불 방법이 까다롭다는 분도 계시던데, 생각보다 엄청 간단하고 쿨하게 처리되니까 저처럼 배송 중에 사고가 난 경우 따라해 보세요.
전 괜스레 맘이 급해서 아이허브 담당자에게 이메일 보내고, 공홈에서 환불 신청하고 난리였네요. 두 가지 방법 다 올려볼 텐데요, 편한 건 공홈에서 바로 환불 신청하는 것입니다.
제일 먼저 문제가 생긴 제품의 사진을 자세히 찍어야겠죠. 그다음 아래 방법대로 처리하면 됩니다.
■ 아이허브 홈페이지에서 환불 신청하기
1. PC나 모바일로 로그인한 다음, 주문으로 이동합니다.
2. 주문 목록에서 "문제/환불 신청"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주문한 제품 전체가 문제인지, 하나가 문제인지를 선택한 다음, "접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4. 전 배송 중 한개만 파손되어서 제품에 따른 문제를 선택했는데요, 주문 목록에서 문제가 생긴 제품을 선택하고, 사고 내용을 체크하면 됩니다.
5. 그런 다음, 파손된 제품의 수량과 메시지를 입력하고 사진을 업로드하면 됩니다.
6. 한 시간 뒤에 파손 내용을 확인했으며, RMA(Return Merchandise Authorization) 서비스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처리가 넘 빨라서 대만족이네요.
7. "내계정>대시보드"에서 환불 신청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사진으로 파손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그런지 "문제 제품은 반송하지 않으셔도 됩니다"로 안내되네요.
■ 이메일로 아이허브 환불 신청하기
1. 아이허브 담당자에게 문제 내용을 작성해서 이메일로 보내면 됩니다. 사진이 있으면 처리가 빠르니 가능하면 같이 첨부하면 좋겠죠. 홈페이지에 있는 고객센터에서도 바로 접수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2. 두 시간 뒤에 답장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제가 이미 홈페이지에 접수한 탓에 파손 내용 확인과 환불 처리됐다는 답장을 받았습니다.
예전에는 환불 신청이 이메일로만 가능했었는데, 요즘은 공홈에서 바로 되니 더 편해졌네요. 이상 직접 경해 본 아이허브 환불 방법이었습니다.
주문한 제품에 문제가 생긴 경우 속상해하지 말고 바로 문의해 보세요. 한글로 문의 가능해서 다른 직구 사이트보다 환불 신청도 쉬운 편이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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