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2019년 프로야구 정규 시즌이 개막됩니다. 예전에는 사직구장이랑 가까워서 자주 갔었는데, 멀어지니 아무래도 뜸하게 되네요. 오랜만에 예매하려고 보니 입장료도 오르고, 주차장도 유로로 바뀌고 그랬더라구요.
지금부터 부산 사직야구장 입장료와 예매 방법, 주차장 등의 정보를 알아볼 텐데요, 하단에 할인 정보도 있으니, 예매할 때 참고하시면 좋을 듯해요.
사직야구장은 1986년부터 롯데자이언츠 홈구장으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작년에 리모델링을 하면서 좌석이 줄어 현재 24,500석이라고 합니다.
■ 사직야구장 입장료 및 예매 방법
대부분의 구단이 티켓링크에서 입장권 예매 가능한데요, 키움, 두산은 인터파크, 롯데는 롯데 티켓예매 시스템을 통해 예매할 수 있습니다.
1. 일반석, 특별석 입장료
입장권은 일반석과 특별석으로 구분되며, 주중과 주말 차이가 있습니다. 내야상단석의 경우, 주중에는 13,000원, 주말에는 17,000원입니다.
내야석은 작년 대비 가격이 오른 편인데요, 아무래도 인기 좌석이다 보니, 매년 인상폭이 있는 듯합니다.
2. 예매 방법
입장권은 현장에서 구입하거나 인터넷, 모바일앱으로 예매 가능합니다. 현장 판매의 경우, 주중에는 경기 시작 1시간 전까지, 주말에는 경기 시작 2시간 전까지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예매는 롯데 자이언츠 홈페이지나 앱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회원, 비회원 모두 예매 가능하며, 경기 당일 3시간 전까지 예매할 수 있습니다. 예매수수료는 장당 800원이며, 취소 시 예매수수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예매 시 입장권 수령은 매표소나 무인발권기를 이용하면 됩니다. 단, 예매권은 경기 시작 3시간 전까지 환불 가능하며, 모바일티켓은 발권 후 교환이나 환불이 불가합니다.
3. 할인 안내
롯데카드 결제 시 경기당 1인 2매까지 20% 할인받을 수 있으며, 자이언츠 롯데카드는 30% 할인됩니다. 그리고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은 현장 할인 대상으로, 증빙 확인 시 할인 가능합니다.
■ 사직야구장 좌석배치도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일부 리모델링이 있었는데요, 내야좌석을 교체하면서 1, 3루에 내야탁자석이 새로 설치되었습니다. 기존의 중앙커플석이 사라지고, 내야 곳곳에 내야탁자석이 신설된 셈입니다.
외야석은 현재 자유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주말에는 사람이 많은 편이라, 원하는 좌석에서 앉기 위해서는 입장을 조금 서둘러야 합니다.
좌석은 숫자로만 표시되는데요, 예를 들어 "142블럭 3열 1번"이라면 "1루측 4층 2구역에 있는 3열 1번 좌석"을 뜻합니다.
■ 사직야구장 주차장
예전에는 프로야구 관람 시 무료 주차였지만, 2017년부터 유료로 바뀌면서 사직구장 이용 시 주차비가 부과됩니다. 주차비 결제는 주차장이 무인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카드만 가능합니다.
사직야구장 주차비는 최초 10분까지 무료이며, 10분마다 소형 200원, 중형 400원, 대형 600원이 부과됩니다. 소형 기준 1일 한도 5,000원이며, 종합운동장 유료회원은 2시간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직야구장 주차장 만차 시, 주변의 홈플러스 아시아드점을 많이 이용하시는데요, 여기도 작년부터 유로로 바뀌면서 쇼핑을 하거나 주차비를 내야 하죠.
홈플러스 아시아드점 주차비는 최초 30분 무료이며, 10분당 200원이 부과됩니다. 하지만, 쇼핑 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1만원 이상~3만원 미만은 1시간 무료, 3만원~5만원 미만은 3시간 무료, 5만원 이상은 5시간 무료입니다.
부산 사직야구장 입장료와 좌석배치도, 주차장 등의 정보를 정리해보았는데요, 이용 시 미리 확인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차량을 이용할 경우, 주말에는 주차장이 부족한 편이라 일찍 가거나 비싸지만 주변의 유료주차장을 이용하는 편이 안전합니다.
댓글